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프리미어크라우니752
프리미어크라우니75223.09.12
고등어에는 어떠한 영양소가 풍부한지 궁금합니다
집에서 가장 자주 흔하게 먹을 수 있고 즐겨찾는 생선이 바로 고등어입니다. 입맛이 없는 아이들도 쌀밥에다가
고등어 한마리 구워서 같이 먹으면 참 잘먹는데요. 이러한 고등어에는 어떠한 영양소들이 풍부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등어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등푸른 생선 중에 하나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칼슘 오메거3
DHA 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등푸른생선인 고등어는 오메가3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등어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D, 오메가-3 지방산 .철분,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고등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섭취하는 생선 중 하나로써, 고등어는 DHA와 EPA가 풍부하여 뇌 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고등어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등어의 주요 영양소
DHA와 EPA : DHA와 EPA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으로, 뇌 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등어는 DHA와 EPA가 풍부한 생선으로, 100g당 DHA와 EPA가 각각 250mg, 1,2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 고등어는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으로, 100g당 22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구성 성분으로, 근육,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 고등어는 비타민 B1, B2, B6, B12,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비타민 B군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칼슘과 철분은 뼈와 혈액 건강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