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체의 온도를 내려가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신체의 온도를 내려가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어떤 음식종류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온도를 내려주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찬성질을 가진 두류 식품, 오이, 수박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체의 온도를 내려가게 해주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박: 수박에는 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수분을 보충해주며,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멜론: 멜론도 수분이 많아 체온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식감이 상쾌하여 더위를 식히는 데 좋습니다.
차가운 채소: 상추, 오이, 호박 등 차갑게 먹을 수 있는 채소들은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소화가 쉽고, 체내에 수분을 공급해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냉장하여 차갑게 먹으면 더 효과적입니다.
민트: 민트는 신선하고 상쾌한 맛이 있어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민트를 첨가한 차나 음료수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냉동 디저트인 아이스크림은 체온을 빠르게 낮추는 데 효과적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칼로리와 당분을 과다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이 있으며, 특히 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거나 차갑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