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가을이오면
비건 식품의 성장 배경과 그 시장 동향에 관하여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비건 식품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요즘 사람들 중 비건 식품을 선호하고 섭취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비건 식품이 성장하게 된 배경과 그 시장 동향은 어떠한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식품을 먹는 사람들은 윤리적, 건강적, 환경적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으며 동물성 식품섭취를 배제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건 식품의 성장 배경은 크게 환경 문제, 동물 복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환경 문제: 비건 식품은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온실가스 배출, 수자원 소비, 토지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2. 동물 복지: 동물 권리와 복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동물성 제품을 피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는 비건 식품 수요를 늘린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3. 건강: 비건 식단이 심혈관 질환, 비만, 당뇨 등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늘어나면서 건강을 고려한 소비자들이 비건 식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시장 동향
• 성장세: 비건 식품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대체 고기, 식물성 우유, 비건 간식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들은 비건 제품 라인을 확대하고 있고, 많은 대기업들이 비건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확장: 비건 식품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비건 식품은 환경적, 윤리적, 건강적 이유로 점차 더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시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