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를 뭘 어떻게 해야 되는 걸까요

이제 나이 40. 지금은 해오던 일 있어서 계속 합니다

사무직일. 근데 결국 50,55 되면 일을 못할탠데

그 이후에는 무슨 일을 해야되나 걱정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종영 경제전문가입니다.

    노후 준비로는 우선적으로 저축을 통해 퇴직에 대비한 자산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퇴직 이후에도 소득의 창출을 지속할 수 있는 직업이나 역량을 갖는 것이 적절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앞으로 노인인구가 더욱 증가할테니 지금 있는 경비 미화 폐지줍기등 경쟁이 치열해질거같습니다

    경비를 할래도 경비지도사나 마을버스를 하려고 해도 면허가 필수겠죠 많은 자격증이나 다양한 경력이 있어야 미래에 뭐든 일거리를 찾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성훈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지금 일을 마치기 전까지 55세 이후 할수있는 제 2의 직종 생각해보시고 관련기술 습득 및 자격증확보 추천드립니다. 100세 시대인만큼 적어도 70세까진 일을 하는게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