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진실한낙타288
지금 뉴스에 삼성전자 노사가 협상결렬 되었다고 하는데 정부까지 나섰는데도 결국 삼성전자 노조의 내일 파업을 막을수가 없는 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꽤일찍자는선생님
정부에서 긴급조정권을 발동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파업이 밀릴수 있어요
다만 쟁의권은 노동법에 근거해 헌법에 보장되는 권리이기 때문에 합법적인 파업은 제한하기 어렵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아직도탐구하는복분자
예 만약 노사간의 협으가 안되면 21일 총파업을 합니다
근데 법원에서 명령을 내린게 있어서 아주ㅈ크게는 할수없어요
보여주기식 할거예요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노조분들이 파업하고 그로인해 삼성이 노조분들 퇴사처리했으면 좋겠네요.어느정도 요구를 해야 회사에도 합의할텐데 선을넘었다고 생각합니다.회사가있어서 노조도있는것입니다.
의젓한늑대256
서로 양보하면 잘 해결될텐데 지금은 접점을 찾기가 어려워 결렬된것 같네요.
지속적으로 협상은 진행한다고 하니 조만간 해결되지 않을까요.
끝까지스마트한동백나무
지극히 개인적 예상으로는 결국은 타결이 되지않을까 생각즁입니다. 사측이나 노측이나 여론이나 언론 압박을 견디기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잘 해걀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