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명절동안 야식, 술, 단 음식등을 먹었어요 다이어트 방법??
명절동안 야식, 술, 단 음식등을 먹었어요 이런때는 바로 저탄수 고지방 단식 같은 극단적인 다이어트
들어가도 될까여?? 아니면 며칠 회복기가 되면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열량의 식품을 자주 섭취하였다면 체중관리를 위하여
간헐적 단식과 운동량을 늘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읽어 보았습니다.
명절처럼 평소보다는 술, 야식,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극단적으로 고지방, 저탄수 식단이나 징벌적 단식으로 이어가는건 부담이 상당합니다.
급격한 식단의 변화는 피로감, 혈당 불안정, 변비, 폭식을 재발하기도 합니다.
먼저 "회복기"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3~4일 정도 체내 염분, 수분, 글리코겐이 빠지면서 체중이 줄면서 붓기도 가라앉게 됩니다.
이런시기에는 가볍게 단백질 중심의 식사, 충분하게 물을 드시는 것이 중요하죠.
두부, 계란, 흰살생선, 채소 중심으로 식단을 단촐하게 가져가시고, 저녁에는 과식하지 않는 선에 소화가 용이한 단백질 구성으로 가져가세요.
물 2L 이상 섭취, 그리고 가벼운 유산소성 운동(실내자전거, 걷기)로도 대사의 리듬은 정상화 됩니다.
만약 이후에 컨디션이 회복이 된다면 점점 저탄수 식단을 도입하시고, "조절"을 목표로 잡으세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는 급찐급빠보다 식습관 안정과 대사 회복에 초첨을 맞춰야 오래 갑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