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모두가사랑이에요실금나와뚝방전설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취할수 있는 팁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5대 영양소를 일상생활에서 골고루 취할수가 있는 팁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한 식단과 영양을 잡을수가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양한 곡물, 식품군을 선택하셔서 섭취하시고 단백질 다양화를 권장드립니다.
다양한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면서, 개인의 건강 상태, 신체 활동 수준, 연령 등을 고려하여 영양소 섭취 권장량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인 건강 상황에 따라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5대 영양소를 고르게 드시기는 참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한가지 고기류 한가지 곡물류 생선 그리고 나물이나 각종 반찬(야채 위주)
그리고 과일 등만 드셔도 비슷할겁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5대 영양소는 탄수화물ㆍ단백질ㆍ지방ㆍ비타민ㆍ무기질 을 말하며 이 다섯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워해서는 매끼 이러한 영양소가 담긴 곡류ㆍ육류나 생선ㆍ어패류ㆍ콩류ㆍ채소ㆍ과일ㆍ유제품등을 골고루 먹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5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은 몸의 정상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이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 매끼 식사에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며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단백질은 동물성과 식물성 식품을 조합하고, 조리 시 튀김보다는 삶기, 찌기, 구이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하며, 이러한 팁을 참고하여 건강한 식단을 실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