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고추를 너무좋아하는 1인입니다 그래서
자는 매운 고추를너무 좋아해서 하루한끼정도는
매운 고추를 같이먹는데 쫌많이 먹는편인데 아직 속이 따갑거나 쓰리진않는데 고추는 하루에 얼마나 먹는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청양고추의 칼로리는 100g당 약 57kcal입니다.
보통 크기 1개의 무게는 7g ~ 10g 정도 정도입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개 정도입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운 고추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속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추 섭취 시 주의사항
1. 하루에 1~2개 정도가 일반적으로 적당하며, 신체 반응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매운 음식을 자주 먹으면 위장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2. 각 개인의 위장 건강과 매운 음식에 대한 내성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몸 상태를 잘 체크하며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고추가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속이 따갑거나 쓰리다면 섭취를 줄이거나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매운 음식을 즐기면서도 다른 식품과 균형을 맞추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소화불량, 위장 자극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매운 고추 섭취를 줄이거나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고려하여 고추를 적당량 섭취하면서도 다양한 음식을 함께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