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폐경기 여성에게 도움되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될까요?
폐경기 여성은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던데요.
이때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 해주지 않으면 몸이 망가 진다고 들었어요.
폐경기 때 도움되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폐경기 여성에게 도움되는 식단은 골다공증 예방과 호르몬 수준 조절에 주안점을 둬야 합니다.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우유, 요거트, 두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견과류, 올리브 오일 등을 섭취합니다. 식이섬유가 소화를 돕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3는 염증을 줄이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해야 할 것은 가공식품과 당이 많은 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폐경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식물성 에스토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석류나 칡즙
버섯 견과류 등이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폐경기 여성에 좋은 식품으로 칼슘이 풍부한 우유. 치즈. 두부. 콩나물. 된장. 김치. 시금치. 참치. 요거트 등.
또한 비타민D가 풍부한 참치. 연어. 계란. 버섯. 돼지고기 등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폐경기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식단은 고단백, 고칼슘 식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포함해야 하며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 건강한 지방들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건강한 지방은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을 섭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