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한참일찍일어나는닭발
아이 옷 조금 크게 입히는 것 궁상 맞나요?
저는 아이 옷을 좀 크게 입힙니다.
아이들은 금방 크잖아요.
그래서 좀 큰 옷을 사서 접어서 입힙니다.
저희 땐 다 그랬습니다.
근데 주변에서 다들 뭐라 하더라구요.
제가 좀 궁상맞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 이시군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옷 말고도 여러가지로 돈이 경제적으로
들어가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당연히 부모로서 신경이 쓰일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한테 옷을 조금 더 크게 입히는 것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이며, 궁상맞다고 생각이 들지 않아요
말씀하신대로 아이들은 성인과 다르게 금방 자라고
작년에 샀던 옷을 몇년후 까지 못 입게 되는 부분들이
많기에, 아깝게 못 입고 버려지는 경우도 많아요
오히려 그렇게 옷값을 아껴서 아이가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을 한번 더 사주고, 주말에 좋은 곳에 데려가 새로운 경험을
시켜주는 것이 현실적으로 더 유익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이들은 또 단순해서, 조금더 큰옷을 입었다고 해서
아이 스스로 창피해 하거나 그러지는 않는 부분이니
주변 사람들의 말에 너무 상처받거나 흔들리지 마세요.~
가정의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는 부분이며
주변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흔들리시기 보다는
지금처럼 아이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 주시고
지금 이 시기의 아이들은 돌아오지 않을 시기이니
아이들과 많은 추억을 함께 만들어 가보시면서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랄게요.
제 의견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25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아이들의 성장의 발달속도는 개인차에 따라 다르지만
아이들의 옷을 구입시 고려 할 사항은
통풍성, 편의.기능성. 계절에 맞는 옷 재질. 아이의 신체적 조건, 실용성 등 이겠습니다.
아이가 커나감이 빠른 편 이라면 딱 맞는 사이즈 보담도 한 치수 크게 사서 입히는 것이 적당 할 수 있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궁상맞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성장 속도가 빠르니 약간 크게 입히는 것은 많은 부모들이 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너무 크면 활동하기 불편하거나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적당한 여유가 있는 정도가 좋습니다.
소매나 바짓단을 접어 입히는 것도 자연스럽습니다.
아이가 불편해 하지 않고 활동하는 데에 지장이 없다면 문제 될 것은 아닙니다.
경제성과 실용성을 함께 고려한 선택으로서, 다른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궁상이라기보다는 절약을 실용적으로 하는 방식에 가깝습니다. 아이 옷을 크게 사서 오래 입히는 건 예전부터도 흔한 방법이고 요즘도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 많이들 그렇게 합니다. 다만 너무 과하게 크면 활동이 불편할 수 있으니 '한 사이즈 정도 여유'가 적당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궁상맞기 보다는 오히려 경제적으로 현실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옷은 한치수, 두치수 크게 사서 1년이상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쁜 옷을 샀는데 딱 맞게 하면 1달을 입히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도 저희 아이들 옷을 살 때 지금도 초등학생인데도 한, 두치 수 크게 사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궁상맞다니요ㅠㅠ 저는 다 얻어서 입히고 있어요..^^; 아기가 4개월인데 진짜 금방커서 신생아때 옷은 거의 한달도 못입고 지금까지 70-80사이즈만 계속 입는걸요..? 부모의 가치관 차이라서 주변을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단, 아기아 걸을 수 있다면 바지단이 너무 길어서 아이가 넘어지거나 반팔이 너무 길어 더워한다면 안되겟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