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플로 돈버는게 너무 많은데 이유가 뭘까요?

어플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니까? TikTok 라이트는 영상만 봐도 돈을 준다고 하고 친구 초대하면 돈을 주고 핸드폰을 충전해도 돈을 주고 어플을 설치해도 돈을 주고 게임을 해도 돈을 주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이거 정말 어플로 부자 될 수 있는 건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갑자기 많은게 아니라 원래부터 해당어플은 예전부터 있었고 과거에도 꾸준히 광고했습니다

    다만 타겟형광고로 틱톡라이트나 해당 관련된 광고가 많다는것은 처음부터 알고리즘상 특정이용자에게 어떤 활동과 계기로 그 광고가 유난히 많이 나오도록 설정된것도 원인입니다

    그리고 해당어플은 기본적으로 광고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더 많아지고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플랫폼가치와 수익이 생기니 과거부터 동일한 방식으로 확장성을 보이는것이며 실제 광고효과대비에 큰 수익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어플로 부자가 되긴 어렵고 용돈 정도는 가능합니다.

    • 특히 돈을 많이 뿌리는 앱은 중국 앱들이 많은데 이 앱은 국가의 자금도 앱에 들어가고 이를 통해 해당 국가의 자금을 장악하고 이를 활용해서 더 큰 수익을 내려는 전략입니다

    • 그것 때문에 미국은 틱톡 금지 법안을 내기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수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으며 가장 접근하기 쉬운 매체입니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본인들의 어플이용을 유도하게끔

    실제 보상을 통해 이용자를 끌어모읍니다.

    다만 이러한 보상은 한계가 있으며 처음보다 하면 할수록 적어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가 계속 접속하게끔

    조금씩 지속적으로 보상은 해줍니다.

    결국 이용을 하게 함으로써 광고 노출이나 기타등등의 수익을 기업이 챙깁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어플로 부자가 되기는 불가능하겠지요 기껏해야 시간 대비해 가지고 몇 십 번 몇 백 원 몇 천원 그렇게 가는게 대부분입니다 여러 개의 핸드폰으로 하려고 해도 그 전기세라던가 노력한 시간이라던가 어떻게 보면은 최저시급도 안 되는 부분에 있어서 허탈함을 느낄 때가 올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기업들이 번 돈을 같이 배분해 주는 그런 시스템이 많이 오는 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최근에는 엡테크라고 불리면서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돈을 버는 것은

    바로 돈을 주는 것이 가장 확실한 마케팅이기 때문에

    다른 방식이 아닌

    돈을 주면서 선전을 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기업들은 초기 사용자를 빠르게 확보하고 사용자의 체류 시간과 데이터를 수집해서 이를 광고 수익화하기 위해 막대한 마케팅 비용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앱테크는 시간 대비 수익이 최저임금보다 훨씬 낮아서 부자가 되기는 어렵고 소소한 용돈벌이나 간식비 마련 정도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무분별한 개인정보 제공이나 앱테크에 과도한 시간을 쏟아서 본업을 해치는 것을 주의하고 소액을 모아서 생활비를 아끼는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