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왜 많이 습하고 사람이 축 처지고 몸이 땡땡 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걸까요 실제로 몸이 땡땡 부을만큼 먹지도 않습니다 몸에 수분이 습하기 때문에 괴로워하는 건가요?
여름이 진짜 너무 괴롭습니다 파고 몸이 더워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좀만 걸어도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궁금한 거는 몸이 땡땡 부는 거 같은 느낌은 왜 드는 걸까요 땀을 엄청나게 더 많이 흘리는데도 말이죠 겨울에는 땀을 거의 안 흘립니다 여름에는 땀을 더 흘려서 몸에 수분이 더 없어야 하는게 정상인데 여름에 땡땡 붙는 느낌이 왜 드는 거죠 도대체 만약에 이런 체질이라면 어떤 영양제나 운동을 통해서 극복을 할 수 있는 부분일까요 전문가님들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여름철과 비 오는 날에 몸이 붓고 축 처지는 느낌은 습도와 체온 조절의 어려움 때문이며 습도가 높으면 땀이 잘 증발하지 않아 체온이 오르고, 이로 인해 몸이 무겁고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혈액순환이 느려지면서 부종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려면, 충분한 수분 섭취, 염분 섭취 줄이기, 가벼운 운동이 도움이 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부종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영양제보다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몸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