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현재 연봉 3000정도를 받고있는데 월급의 어느정도를 저축하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
20대 후반이라면
추후 결혼 및 내집 마련 등의 이벤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 최소 월급의 50% 이상은 저축 및 투자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김지훈 경제전문가
메가
안녕하세요. 김지훈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
연봉의 최소 50%는 저축을 하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60%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