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R이 높으면 주가를 저평가 한다던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막 주식에 입문한 주식 초보입니다.

주식 용어를 공부하다보니, 처음인지라 어려운게 너무 많네요ㅠㅠ

주식 용어중에 PBR이라는게 있는데 주가가 1만원인데 주당 순자산가치가 10000원인경우와 15000원인 경우가 있는데 15000원 경우를 더 저평가하잖아요.

왜그런건가요???? 높으면 좋은게 아닌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PBR 다시 정리해드리면, "시가총액/자본"이 PBR입니다.

      즉, PBR이 낮을수록 저평가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일단 질문하신 내용이 잘못되어서 이 부분부터 정정을 해드립니다.)

      그런데, PBR 숫자만으로 해당 회사가 저평가를 받고 있는지 고평가를 받고 있는지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해당 회사가 가진 비즈니스의 특성상 적정 PBR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바이오 제약주들은 PBR이 엄청 높고.

      건설주, 은행주들은 PBR이 엄청 낮습니다. PBR이 1이 안되는 것들이 많죠.

      이러한 적정 PBR을 계산하는 것은 주관적인 관점이 녹아져 있어서, 이 부분은 직접 공부하고 계산을 하여서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