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이로동
이로동24.03.11
라면에 닭가슴살만 먹어도 괜찮을까요?
자취하는데 식비를 줄이기 위해서 라면중심 식사를 해보려고 하는데 라면의 성분표를 보니 생각보다 균형이 잡혀있더라고요 국물은 거의 먹지않고 부족한 단백질을 가슴살로 보충해주면 건강에 큰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리 닭가슴살이 지방이 적고 몸에 좋다고 해도 라면에 닭가슴살만 드시는 것은 그렇게 건강에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보리밥이나 현미밥 돼지고기를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한가지 음식막 먹는건 추천 드리지 않아요
닭가슴살 없는 아미노산도 많기 때문에 단백질도 부족해 질 수 있어요
또한 비타민도 부족해 보여요... 아마 비타민제도 같이 먹고 식물성 단백질 드시면 그나마 영양적으로 보충이 될 것 같아요
라면은 탄수화물원으로 드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오명애 영양사입니다.
라면에 닭가슴살만 드시면 탄수화물과 단백질만 섭취할수 있어 균형잡힌 식사가 되지 못합니다.또한 라면에 나트륨은 함량이 놓아 몸에 좋지 못하니
라면과 닭가슴살만 드시지 마시고 샐러드,나물종류 또는 짜지 않은 김치나 채소반찬을 같이 섭취 하시면 보다 균형적인 식사가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유탕면이기때문에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를 보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에 닭가슴살만 먹는 식사는 단기간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장기간에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라면은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 함량이 낮기 때문이며, 라면에 닭가슴살만 먹는 식단의 문제점은 영양 불균형,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과다 섭취, 식이섬유 부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라면을 그래도 건강하게 먹는 방법으로는 라면 섭취 빈도를 줄이고, 국물을 버리고 면만 먹는 것, 채소나 버섯을 넣어 끓이고, 닭가슴살 등 단백질을 추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라면 중심 식사를 피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