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뮤지컬 보는분들은 참을성이 강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뮤지컬 보는분들은 참을성이

엄청 강하다고 해요

돈많이 내가면서

뮤지컬 자주보시더

라고요

티켓값이 몇만원 이상인데도

불구하고 참고 보세요

그러기에는 쉽지

않거든요

대부분 사람들은 그돈으로

영화 몇편보고 아니면

커피마시고 디저트 먹고

그러니까요

뮤지컬 티켓값 몇만원 많이 내가면서

뮤지컬 보시는분들은 참

대단하다고 해주고 싶어요

박수쳐주고 싶어요

왜그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뮤지컬 입덕한지 약 4년정도 된 사람입니다! 우선 참을성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셨네요. 뮤지컬 같은 경우에는 글쓴이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높은 가격(16만원~2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가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온 힘을 다해 집중하게 됩니다. 만약 화장실이 급해서 나가면 다시는 들어오지 못하니 집중력으로 급한걸 잊어버리려는 노력도 하고요… 그리고 영화와 다르게 뮤지컬은 n차 관극하는 것이 아니면 한 작품당 한번정도만 관극합니다. 그래서 집중을 하지 않으면 내용 전개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거나, 집에 와서 듬성듬성 끊겨있는 기억들을 가지고 자책하기도…ㅎ 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집중력 및 참을성이 향상되는 것 같습니당!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대리만족 이죠...1년에 한두번쯤 어쩔때 공짜표가 생기면 더 땡큐죠

    내 몸은 저리 안 움직여지는데...기회될때 보면서 스트레스가 풀릴때도 있습니다. ㅎ^^ㅎ

  • 공연에 대한 가치를 남다르게 두는 것 같습니다. 일반 상영영화는 어디서 보나 똑같잖아요 이미 촬영된 것을 트는 것이고 하지만 뮤지컬의 경우 현장에서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와 노래를 들을 수 있고 회차마다 다른 감동을 주기 때문에 값이 비싸더라도 그것을 치르고 N회차 관람하고 하는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공연을 시작하고나서는 집중을 쭈욱 해야하다보니 자연스레 참을성이 높아지는거같습니다.

    영화도 많이보다보면 집중력이 높아지는거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