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용·노동
내일도매력적인야채김밥
한동안 계속 얘기가 나왔었는데 요즘에는 기사가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쪽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은 더 정보가 있을까 해서 질문합니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손인도 노무사
다일노무법인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주4일제나 주4.5일제와 같은 유연근무제 관련하여 정부에서는 컨설팅 형태(경기도일자리재단 4.5일제 지원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등)로 지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종영 노무사
조은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현재까지 주 4일제나 주 4.5일제에 대하여 구체적인 논의가 있지는 않고, 이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올해 중으로 대략적인 방안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구고신 노무사
Lk노무법인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정부나 일부 공공기관에서 4.5일제의 형태로 추진하는 곳들이 제법 됩니다
이런것을 통해 생산성이 향상된다는 것이 입증되어야 실 근로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소득감소를 이유로 근로시간 감소를 싫어하는 근로자들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사회적 감소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오랜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되네요
차충현 노무사
월드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주 4일, 주 4.5일제에 관하여는 아직 법제화 단계에 이르지 않았으므로 회사에 강제적으로 주 4일 또는 4.5일제를 도입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