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요즘도 회충약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얼마전 아이가 회충약에 대해 질문 했는데요. 예전에는 1년에 1번씩 먹고 또 대변검사도 했는데 요즘은 그렇게 하지 않는데요. 회충약 챙겨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지금도 연 1회정도만 복용하시면됩니다. 기생충이 있다고해서 딱히 문제가되지는 않지만 기생충약 자체가 흡수되어 부작용이 있거나 엄청 비싼 약은 또 아니라서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요새는 과거에비해 위생이 확실히 개선되어 과거만큼 회충약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식이나 야채 회같은걸 좋아하시는분들은 1년에 한번씩은 사용하시는것도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