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정중한토끼172
정중한토끼17224.01.25
마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으로 어떤것들이 있나요?
제가 마를 즐겨먹는건 아닌데 아빠의 권유로 인해서 마를 자주 먹는데 어떤영양성분이 들어있으며 효능으로는 머가있는지 궁금해요 !!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에는 섬유질은 물론 당질 칼슘 칼륨 그리고 뮤신이나 사포닌 알란토인
각종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으며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마는 단백질, 식이섬유, 뮤신, 사포닌,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는 위장 건강, 혈관 건강,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뮤신은 위벽을 보호하고, 사포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마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유지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마 200g 이하로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