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버스 파업 이틀째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뽀얀굴뚝새243
말린바나나 당뇨환자에게 안좋을까요?
지인이 오븐에 구운 바나나를 간식으로 먹으라고
줬는데 혈당이 높은 사람이 먹어도 되나요
일반 바나나도 하루에 한개 이상 먹지 말라고
하던데 말린 건 안먹는게 좋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건조바나나는 부피에 비하여 당분함량이 원물보다 높아지기때문에 당뇨환자분들에게 추천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구운바나나 같은 경우는 당분이 너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말린 바나나는 당뇨 환자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혈당 지수가 높고 당분이 농축되어 있으며, 식이섬유 함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혈당 상승과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당뇨 환자는 혈당 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견과류, 과일, 요거트 등을 선택하고,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건강한 식단을 위해 영양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