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단히정직한타이거
채택률 높음
결혼 상대와 맞춰가는 것이다 vs 맞는 사람이어야 결혼하는 거다
주변에서 해주시는 결혼 관련 조언 중에 상충되는 내용들이 있는데요.
- 진짜 결혼할 사람이면 진짜 결혼까지 물흐르듯 가고, 억지로 맞추지 않아도 상황이 도와준다. 9가지가 좋아도 1가지가 걸리면 어차피 그것 때문에 헤어지니 진작에 서로를 놓아주는게 낫다.
2.결혼은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맞춰가는 것이다. 서로 다르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어도 서로 희생하고 배려해야 한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으니 적당히 타협해서 맞춰야 한다.
둘 다 나름대로 일리가 있는 말인 것 같은데 뭐가 더 맞는 말이라고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