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생리시에는 철분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계란은 꾸준히 먹습니다. 철분이 함유된 채소는 뭐가 있나요?
변비 예방 차원에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채소와 토마토 등 달지 않으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는 있는 거 같은데 생리중에는 고기와 계란을 넉넉히 먹는 편입니다. 채소에도 철분이 있다던데 어떤 채소가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 깻잎, 브로콜리, 케일, 청경채 같은 짙은 잎채소가 철분이 풍부하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채소로는 시금치, 근대, 쑥갓, 브로콜리 등이 좋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됩니다.
검은깨,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에도 철분이 많아 생리 중 보충용으로 적합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토마토, 파프리카와 함께 먹으면 식물성 철분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안녕하세요.
철분과 비타민C의 관계를 알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는 영양소 입니다.
그래서, 철분을 처방 받을 때, 비타민C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문헌에 나와 있습니다.
철분이 많은 채소로는 시금치가 대표적입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채소가 다른 식품에 비해서는 철분 함량이 적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는 토마토, 파프리카 등에도 많습니다. 브로콜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철분의 경우 해조류에 많은데 미역, 다시마, 톳에 그 함량이 높게 들어가 잇습니다.
그 외에 종합비타민, 종합미네랄의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