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영앙129
23.05.14
우럭은 우리몸에 어디에 좋은음식일까요?
회로 우럭을 자주 먹곤하는데 우럭에는 어떤영양성분이 들어있어서 우리몸 어디에 좋은음식인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3.05.14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럭은 국민회라고 불리울 만큼 좋은 영양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물론이고 칼슘과 칼륨 그리고 메티오닌,시스틴이라는 성분도 있어서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인들이 횟감으오 사랑하는 우럭에는 타우린이 많은 양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효괴가 있는 것으로 알려쟈 있습니다. 또한, 메티오닌, 시스틴, 류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 등니 풍부하여 간 기능을 향상 시키는데 효괴적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철분 함량도 많아서 빈혈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