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견한아비205
아몬드를 자주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요
아몬드를 마트에서 할인해서 팔고 있길래 고민 하다가 그냥 왔는데요.
사면 한번에 먹어 버릴 거 같은데 주기적으로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몬드는 견과류로 하루 권장량이 대략적으로 30그램정도 입니다.
단백질이 많으며 지방 섬유질, 칼슘 등등이 있어서
여러가지로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영양분이 풍부한 아몬드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좋은 선택입니다. 아몬드로부터 여러가지 필수적인 요소들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1/4컵의 식사당 약 6그램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몬드 4분의 1컵에는 약 4그램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된 "좋은" 단일불포화지방과 다불포화지방이 풍부합니다 .
그 외에도 아몬드는 비타민 E, 마그네슘, 칼륨, 그리고 칼슘을 포함한 건강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루에 섭취량은 아몬드 한 줌(30g) 정도 섭취하면 하루 필요한 마그네슘 양의 3분의 1을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 1알이 대략 1g 정도 되니까 30~40g 이내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꼭 적당량을 섭취하여 건강에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