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남다른오릭스74
밤낮이 바뀌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밤낮이 바뀐채 생활하게 되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나요?
수면시간은 동일하다는 전제하에서
비교하면 어떻게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시간이 동일하더라도 시간대에 따라 우리몸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다르기때문이 수면의 질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 밤낮이 바뀐다고 건강이 무조건 나쁜건 아니랍니다.
그 생활 패턴과 호르몬의 변화도 바뀌면서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 있는건데요
이미 밤낮이 바뀐채로 적응이 되면 몸은 거기에 맞게 적응을 하는거죠
우리가 해외가면 시차로 인해 밤낮이 바뀌기도 한데 그것또한 적응을 하게 되는 것처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