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옹골진발발이175
옹골진발발이17523.02.02
1일 단백질 권장량은 얼마정도 인가요?
체중을 늘리기 위해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는데 주위에서 단백질을 과다하게 먹으면 도움이 안된다고 하던데 어느 정도 섭취해야 과다하지 않은 양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열량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이고비타민류,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필요합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만약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 음식만 섭취한다면 체력 유지가 어렵고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성인 하루 필요 열량이 2,700kcal라고 할 때 정상적인 단백질 섭취는 189~540kcal정도 입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47~135g정도 일 듯 하네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의 하루 권장량은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1kg당 1g으로 생각해서
하루 권장량을 잡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내 몸무게가 50키로면 50그램 정도 드신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