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짜증이 난다면 본인이 자각을 하지 못하나요

요즘 들어서 이상하게 친구들이 말을 하거나 무슨 행동을 해도 쉽게 짜증이 몰려옵니다. 왜 그런지 저 역시도 자각을 못하겠는데.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스트레스

    수면부족

    다이어트

    상사의 꾸중

    진상 손님이나 거래처

    의 이유일 수 있고

    그로인해서 편한 상대한테 화풀이 하는거죠

    상대가 무섭거나 불편하거나 직장 상사한테는 못하죠?

    감정 쓰레기통 찾는 겁니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방법을 못 찾으면 그럴땐 혼자 있으세요

  • 혹시 요즘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많이 있는건 아닌지 찬찬히 생각해보세요. 생각보다 다른곳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주변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표출되는경우가 많더라구요

  • 스트레스나 누적된 피로, 호르몬 변화로 뇌의 감정 조절 기능이 약해지면 원인을 모른 채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이 보내는 휴식 필요이 필요하다는 신호이니 잠시 쉬어 가세요.

  • 안녕하세요. 쉽게 짜증이 나는 사람은 본인이 착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감정 반응이 순간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스스로 지금 화가 났다는 걸 인식하기 전에 이미 말이나 행동으로 표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