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빵을 좋아해서 아침마다 빵을 요구하네요

아이가 빵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침마다 빵을 달라고 하는데 저는 아이 건강을 생각해서 빵을 주기 싫거든요. 그래서 빵을 주지 않고 과일, 계란 등을 주면 빵을 달라고 성화를 부리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아이가 빵을 좋아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완전히 금지하면 더 집착이 생길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금지보다 조절입니다. 빵은 주2-3회 정도 정해진 날에 제공하고 아침에는 빵+계란, 과일 같이 균형있게 같이 주며 빵을 보상이 아니라 식단 일부로 인식시키도록 하세요

    채택 보상으로 1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아이가 빵을 좋아하고 아침 마다 빵을 달라고 하는 이유는

    아침에 식사를 빵을 대체함이 크고, 또한 밥은 밍밍한 맛이 강하다 라면 빵은 달콤함이 강하기에 달달한 맛의

    길들여짐이 커서 이겠습니다.

    아이의 식습관의 변화를 주어 아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아침에 빵을 달라고 한다 라면

    단호함으로 아침에 빵을 먹는 습관은 옳지 않음을 전달하고

    왜 아침에는 빵이 아닌 밥을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아침에 빵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가 왜 인지를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잘 알려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빵만 주는 것은 질문자님 말씀대로 건강에 좋지 못하기 때문에 과일과 계란을 같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해서 식빵에 올려 주신 후에 우유를 함께 먹이신다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모두 포함된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는 "빵만 먹는 건 건강에 좋지 않아", "계란 후라이랑 우유는 꼭 같이 먹어야해" 라고 말씀하셔서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야 할 것이라 봅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에게 빵을 무조건 금지하는 것보다는 건강한 식단 안에 적당히 포함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통밀빵이나 계란빵, 과일을 곁들인 토스트 등으로 제시해 주면 부담이 줄어듭니다.

    아침마다 요구한다면 오늘은 다른 빵도 같이 먹어보자 선택지를 주시기 바랍니다.

    핵심은 조금씩 균형을 맞추면서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게 해 주는 것임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