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저어새12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식단 관리를 통해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나요? 어떤 음식을 먹고 피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내장지방을 효율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이 피루적이며, 특히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 채소, 통곡물과 같은 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데 기여하며, 반면에 가공식품, 설탕이 많은 음료, 고지방 및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예를 들어 살코기, 생선, 콩류 등을 포함시키면 근육량을 유지하고 대사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내장지방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므로, 내장 지방을 줄이기 위한 전반적인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