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법률
DUWKWHWEKGUS
안녕하세요
범죄자들이 범죄를 저지르면 반성문을 쓰게 되잖아요
그게 대필 문제도 있고 문제가 많은데
피해자에게 쓰는것도 아니고 왜 판사한테 썻다고 감형되나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훈 변호사
변호사김성훈법률사무소
∙
안녕하세요? 아하(Aha) 법률 상담 지식답변자 김성훈 변호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문의내용에 기초하여 작성된 것으로, 구체적인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판사가 봤을 때 반성문을 통해 죄를 뉘우치고 있다고 인정된다면 이러한 정상이 참작되어 감형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피해자에게 반성문을 쓰거나 사과편지 등을 쓰는 것 역시 감형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해자에게만 반성문을 써야 감형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경태 변호사
법무법인에스에이치
안녕하세요. 한경태 변호사입니다.
공소사실을 인정하고 반성을 하고 있는 것이 양형의 유리한 요소입니다. 반성문은 반성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가지 방법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