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남다른오릭스74
하루에 한 끼만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어디서 봤는 데 사람이 장시간 굶으면 몸에 있는 나쁜 요소들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쓴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간혈적 단식 같은게 나오기도 하고
그러면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오히려 좋은건가요?
물론 그 한 끼에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게끔 차려서 먹는다는 전제하에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만으로는 영양소 섭취가 어려울것으로 보이며 다른 영양소 섭취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은 적절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는 권장되지 않으며,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한 끼의 식사를 고려할 때는 영양소를 충분히 포함한 식단을 계획하고, 자신의 신체 반응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만 먹는 간혈적 단식은 일부 사람들에게 체중 조절과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어요
하지만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