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장이 약해 졌다고 하면 어떤 치료나 약을 먹어야 되는데, 음식으로 먹어도 충분히 가능한 가요
신장이 안 좋으신 분이 있는데
약이나 여러 가지 치료를 해 보자고 해도 고집이 세서 그런 것은 안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는데 혹시 음식으로 충분히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장이 약해진 경우 음식으로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치료는 꼭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식단 조정이 권장됩니다.
단백질 조절: 단백질 섭취를 조절하여 신장의 부담을 줄여야 하며 저단백질 식단을 고려해보세요.
소금 줄이기: 염분 섭취를 줄여 부종을 예방하고 혈압을 관리합니다.
칼륨과 인 조절: 칼륨과 인이 높은 식품(바나나, 감자, 유제품 등)은 제한해야 합니다.
수분 관리: 필요에 따라 수분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음식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기는 어렵고,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음식 조정은 보조적인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신장 기능이 심각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약물이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