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7.14
신장 기능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병원에 가니까 신장 기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약이나 치료까지는 아니고 관리를 하라고 하는데 신장이 좋아지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장에 나빠지면 여러가지 병들이 한꺼번에 올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밤 옥수수 수염차 팥
수박 산수유 마 율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신장병 환자들은 저염 저 단백질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식던에서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과도한 단백질 섭취를 피하도록 하세요
• 안녕하세요.
1.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일상 생활에서 도움이 됩니다.
2. 과일과 야채: 과일과 야채는 신장 건강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저단백 식품: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신장 건강을 고려하여 저단백 식품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고지방 식품 제한: 과도한 지방 섭취는 신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제한해야 합니다.
5. 소금 제한: 과도한 소금 섭취는 혈압 상승을 유발하여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소금 섭취량을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