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행복을 찾아요
행복을 찾아요23.04.09
느끼한 음식 먹을때 중화시키는 음식은 뭐가있나요?
느끼한 음식을 먹을때 잘 물려서 많이 못먹는편인데 무우나 피클 김치같은걸 먹어도 물리는느낌이 중화가안되던데 어떤음식과 먹어야 좀 중화가되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느끼한 음식에는 고충냉이, 할라피뇨, 김치, 파김치등과 같이 먹거나 소스류로 맛을중화시켜 주시면 먹기가 수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느끼한 음식을 먹었을때 좋은 음식으로는 녹차나 블루베리, 바나나 등이 있는데
이건 준비를 했을때 드시면 되지만 준비가 안됐을 경우가 많습니다.
ㅇ느끼 할때는 쌀밥을 드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것도 힘들때 따뜻한 물을 마시는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느끼한 음식을 먹은 후에 입안에서 느껴지는 불쾌한 느낌을 중화시키기 위해서는 산 또는 신맛을 가진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화 작용이 있는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레몬이나 라임 주스: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 신선한 과일: 특히 파인애플, 마나고, 그레이프프루트 등은 소화를 돕고 느끼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식초나 식초를 사용한 요리: 식초도 신맛이 강해서 느끼한 맛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산뜻한 초록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 상추 등 신맛을 느끼게 하는 채소들은 느끼한 음식과 함께 먹으면 중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물론, 각자 입맛이나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여러 가지 음식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느끼한 음식을 줄이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는 것도 소화를 돕고 중화 작용을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양파나 고추 상추 등과 같은 신선한 채소가 느끼함을 잡아주며 지방을 분해 시켜 주고 상큼한 감귤류 파인애플 키위 등을 같이 드시면 느끼함을 잡아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