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통한  모세
신통한 모세23.05.07
배(과일)를 먹을때에껍질과함께..
배를 먹을때에 껍질을 벗기고 먹는것과
껍질을 벗기지않고 먹는것중에 어떤방법이 건강에더이로운방법인가요?
껍질을 벗기지않고 먹어봤는데 괞찬아서 문의해봅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배 껍질은 식감이 이상에서 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충분이 같이 드실 수 있다고 하시면은 오히려 껍질에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같이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과일이나 채소의 껍질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욱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껍질이 두꺼운 경우나 특별한 가공 처리를 받은 경우는 제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배의 경우에는, 배의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돕고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며,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배의 껍질은 두꺼우며 씹기 어렵기 때문에 껍질을 깎아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배를 먹을 때에는 가능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로울 수 있지만, 껍질이 너무 두꺼운 경우에는 적당한 두께로 깎아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