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더없이호기심많은밀면
당뇨환자 음식이 제한되어서 힘들어요
맛있는 음식 레시피좀 알려주세요ㅠㅠ
유튜브에서 자주 보이는 저당식단이나
저당디저트 먹어도 괜찮을까요?
속세의 맛이 그립습니다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약의 도움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볼 때, 유튜브 등에서 접하는 ‘저당’ 또는 ‘무설탕’레시피와 디저트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설탕 대신 알룰로스, 스테비아 같은 대체 감미료를 사용하고,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나 통곡물을 활용하여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 관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당, 저탄수화물 레시피로는 두부, 닭가슴살을 이용한 샐러드가 딱 좋답니다.
혀당 상승을 완만하개 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