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글루텐이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나요?
저는 밀가루음식을 많이 좋아해서 자주 먹고 있는 편이지만 밀가루음식을 소화못시키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고 또 요즘에 글루텐 프리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혹시 글루텐이 좋지 않은건가 싶어서 물어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글루텐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안전하게 소화되지만, 셀리악병이나 비셀리악 글루텐 민감증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면역 반응을 유발하여 장 손상이나 소화 불량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글루텐 프리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에게는 글루텐이 특별히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히려 통곡물에서 발견되는 섬유소와 영양소를 포함한 밀가루 음식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유익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 성분 중 하나인 글루텐의 소화가 어렵다면 글루텐을 섭취하지않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큰 문제가 없다면 글루텐을 섭취하여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