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정말눈부신돼지1
사랑니 3개를 빼고 하나 남았는데
그동안 사랑니는 매복이어서 아파서 참다가 뺐는데요
이번 윗쪽 사랑니는 일자로 잘 나고 안아픈데 꼭 빼야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정상 맹출한 치아처럼 보이더라도 대합되는 치아 없이 맹출한 상태라면 점차 아래로 더 내려오며 종국에는 하악 치은이나 협부 점막과 대합되며 상처를 유발합니다. 되도록이면 적절한 시기 발치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가급적이면 사랑니는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사랑니가 잘 나더라도 일반인들은 사랑니 주변까지 깨끗하게 관리하고 양치하기가 사실상 힘듭니다. 양치를 꼼꼼히 하더라도 음식물이 많이 저류되는 부위가 사랑니 주변입니다. 보통 사랑니에 문제가 생길 때 사랑니 뿐만 아니라 앞쪽 치아에도 문제가 발생하므로 그 전에 뽑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바르게 잘 나온 사랑닌느 굳이 빼지 않고 관리만 잘해주면 됩니다. 다만 맞닿는 치아가 없는 위 사랑니는 기능상 의미가 없고, 추후 점차 정출되어 아래로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