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머쓱한바위새27
머쓱한바위새2723.06.27
운동 전에 먹기 쉬운 간편한 것들과 후에 먹기 좋은 것들 추천부탁드립니다.
요새 헬스 다니면서 다시 운동 시작하고 있는데 먹고 있는 거라곤 운동 후에 보충제와 닭가슴살 정도만 챙겨먹고 있습니다. 운동 전 1시간 전쯤에 챙겨먹으면 좋은 것들이나 후에 추가로 챙겨먹으면 좋은 것들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운동 전에는 충분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운동 중에 사용될 에너지의 주요 원천입니다. 고전분 곡물(예: 현미, 귀리, 고구마), 과일, 견과류 등 탄수화물을 포함한 가벼운 식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회복과 성장을 촉진하며, 근육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닭가슴살, 연어, 삼겹살, 콩류, 유제품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세요. 운동 후에는 식이 섬유와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들은 회복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열심히 운동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운동하기 전에는 탄수화물을 섭취하시는 것이 운동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략 1시간 반 전 쯤에 드시는 것이 좋고 끝난 후에는 평상시에 드시는 것처럼 단백질을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