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조용히빡친붕어빵
채택률 높음
남들이 웃고 있을 때 혼자 진지한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변 사람들과 즐겁게 웃고 이야기하며 좋은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데, 유독 혼자만 갑자기 진지한 이야기나 걱정거리, 부정적인 주제를 꺼내면서 분위기를 바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인은 중요한 이야기를 한 것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함께 있던 사람들은 당황하거나 분위기가 어색해졌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행동은 단순히 눈치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것인지, 아니면 관심을 받고 싶은 심리나 스트레스, 불안감과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감정 표현 방식이나 공감 능력의 차이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길 수도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심리학적으로 볼 때 남들이 웃고 있을 때 혼자 진지한 이야기를 꺼내는 사람들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본인은 분위기를 깨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지도 궁금합니다. 더불어 가까운 사람이나 직장 동료가 이런 유형일 때 갈등을 줄이면서 대화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