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바닥을 핥는 이유가 뭔가요?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진도

성별

암컷

나이 (개월)

13살

몸무게 (kg)

15

중성화 수술

1회

엎드려있을때 이런 행동을 가끔 보이는데 바닥 특정부분이 젖어있어서 오줌쌌나? 해서 보면 한군데만 동그랗게 침으로 젖어있어요. 핥는 소리가 들려서 제가 제지한적도 있구요. 주로 자기가 엎드려 지내는 곳이구요. 산책도 하루에 네번씩 나가고 하루종일 집에 같이 있는데도 스트레스를 받는걸까요..?

밥도 잘 먹고요, 가끔 노즈워크도 해주는데 그 외에는 제가 거의 터치하진 않습니다. 터그놀이는 하다가 발을 삐끗한적이 있어서 더이상 해주진 않아요. 노견이구요... 이유가 뭘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가끔 바닥을 핥는다면 습관이나 편안함을 느끼는 그루밍 행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령견에서는 메스꺼움, 치매, 통증, 위장 질환 떄문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행동이 점점 잦아지거나 식욕저하, 구토 , 불안증상이 함께 있다면 진료를 받아 원인을 확인 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19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