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연애 안한지 너무 오래라 연애하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연애하고 싶은데 어떡하죠? 연애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제가 만난 남자는 많지만 이제 제 근처에 괜찮은 남자친구가 되어줄 남자가 없어요…그냥 남사친들만 가득해요…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주변의 남사친 중에서 조금이라도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는지 먼저 천천히 살펴보세요.

    편안한 친구 관계에서 나누는 대화의 결을 살짝 바꾸거나 단둘이 만날 기회를 만들어 이성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것도 좋아요.

    아예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취미 모임이나 소개팅을 통해 만남의 기회를 넓혀야 해요.

  • 안녕하세요.

    사실 남사친 중에서 좋은 사람 찾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새로 만나는 사람들은 또 시간을 투자하여 알아가야하고 하는데 그럴 여유가 있다면 소모임이나 모임 동호회 동아리 등 가입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는걸 추천드립니다.

  • 운동모임이나 스터디모임 나가보세요! 다들 운동이나 스터디에만 집중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그렇지 않습니다. 아니면 친구들에게 소개시켜달라고 하는 것도 있고.. 근데 사실 인연이란 게 갑작스럽게 눈 앞에 나타나게 되어있어요. 일하다가 만날 수 있고 식당에서 밥 먹다 만날 수 있고 카페에서 커피 마시다 만날 수 있고요.

  • 기다리지만 말고 괜찮다 싶으면 쟁취해야 합니다. 그정도 상황이면 나이가 좀 있으신 것 같은데, 괜찮은 남자들은 여우같은 여자들이 알아보고 일찌감치 쟁취해서 데려갑니다. 부끄러움의 문제가 아니라 한정된 좋은 사람을 누가 데려갈 것인가의 싸움이라 생각하시고 적극적으로 소개도 받으시고 괜찮다싶음 쟁취하세요.

  • 안녕하세요 혹시나 도움이될지몰라 제얘기를해볼게요

    저도 질문자님처럼 주변에남사친들많았지만 대부분연애까진간케이스없었고 연애해도 많이간게1년 대부분100일로끝났다가 타지에서 일하다만난 지금 신랑이랑11년연애후 결혼골인해서잘살고있습니다 저는 신랑이랑연애할때 서로맞춰주고 싸울땐 한명은지고 빠른사과를하는편이긴했습니다^^맞춰가면서 하는게좋더라구요 연애는 참고부탁드립니다^^

  • 남자입장에서 남사친많은 여성과 사귀려는 사람은 많지않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던 사람은 더더욱그렇고요

    아직은 아무래도 보수적인 남자들이 많기 때문이죠 여사친이 많은 남자친구는 어떠세요

    서로 이해할수 있다면 여사친많은 남자를 만날수도 있겠죠

    가장 좋은것은 사내커플입니다 직장도 알고 일하는 모습도 알고 대인관계도 알수있죠

  • 취미가 같은 사람응 만나는게 좋다고 봅니다. 취미가 같으면 결혼해서도 삶의 활력소가 될수 있고 대화도 취미를 주제로해서 많이 나눌수 있어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저도 결혼전에 엄청 남자를 많이 만나봤었네요

    그냥 옆에 남자가 없으면 불안할 정도였으니까요 

    근데 그렇게 많이 만나봐도 남자는 그나물에 그밥이더라구요

    그래서 비혼주의자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옆에 아는 남자들은 수두룩하고 연락처엔 거의 남자더라구요.. ㅠㅠ 

    그런데 기독교채팅어플을 알게되어 어찌어찌하다가 좋은 인연으로 결혼해서 애까지 놓게 되었네요

    지금은 잘 살고있구요 

    작성자님도 새로운인연을 어떻게 만날까 고민하시고 노력하셔서 새로운인연을 계속 만나보시는게 좋을것같아요

    기존에 있는 남자들 말구요 

    그러다보면 기존에 있는 남자애들과 새로운 남자들이 비교가 되면서 남자에 대한 기준이 생길거에요~ 

    좋은 선택 하시길 바라요👋

  • 배가 고프면 어떻게든 먹을것을 찾는데 집중하고

    돈이 없으면 일자리를 찾는데 집중하죠

    즉 능동적으로 남자들에게 접근해야 가능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안와요

  • 연애를 하시고 싶으면 어쩔 수 없이

    남자들과의 접촉을 늘리셔야 합니다.

    그게 종교 활동이든, 동호회든, 회사든

    최대한 접촉점을 늘리다 보면 분명 기회가 생기실 것입니다.

  • 연애를 하는 방법은 본인만이 알고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눈높이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는 문제라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어떻게 조언을 할 방법이 없습니다

    굳이 조언을 해드리자면

    일단 사람을 많이 만나야 합니다

    평소 관심이 있던 분야의 모임들이 있으면

    거기도 참석을 해보고

    밖으로 나가야지 연인이 만들어집니다

  • 주변에 남 사친들과 연애 하고. 그러던데~~ 그 많은. 남 사친들은 죄다. 어떤 관계 였는지. 궁금 하네요?? 먼저 주변. 남 사친들이나. 먼저. 처리 해야. 제대로 된. 연인이. 생기지 않을까요?? 주변에. 남 사친이. 있으면서도. ~ 따로 다른 놈. 만나서 연애짓 하고. 살던데~날 파리떼. 부터. 폐기 처분. 해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