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기가 처음 먹어야 할 건강식 이유식 추천해주세요.
아기가 처음 먹어야 할 건강식 이유식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조리방법이나 영양 균형에 있어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기가 처음 먹을 이유식으로는 쌀 미음(쌀죽)이 좋습니다. 이는 알레르기 위험이 적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는 당근, 호박, 감자 같은 부드러운 채소를 으깨서 조금씩 추가할 수 있으며 건강한 이유식을 위해서는 무염, 무첨가로 준비하고, 철분과 비타민 등 영양소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료는 신선한 것을 사용하고, 너무 오래 끓이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