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1.7조 또 샀다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아기가 잘 먹는 이유식 메뉴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기가 잘 먹는 이유식 메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처음 이유식을 시작할 때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것이 아기에게 부담이 덜 되고 소화에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이유식을 처음 시작할 때는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적고, 소화가 쉬운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유식 초기에는 쌀, 채소, 과일 등이 주재료로 사용됩니다.
쌀가루: 이유식 초기에는 쌀가루로 만든 미음을 먹이게 됩니다. 무농약 쌀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고, 아기가 소화하기 쉬운 형태로 잘게 갈아진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아기가 처음 먹을 수 있는 채소는 당근, 브로콜리, 감자 등입니다. 신선하고 무농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기에게 좋습니다.
과일: 이유식 후기에 들어가면 과일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과, 배, 바나나 등 소화가 잘 되는 과일을 선택하세요.
육류와 생선: 단백질 보충을 위해 후기 이유식에는 닭고기, 소고기, 생선 등이 추가됩니다. 고기는 기름기가 적고 신선한 것을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