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비건 식단을 위한 식재료 추천 부탁드립니다.
최근 비건 식단을 시작했는데, 어떤 식재료를 주로 사용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비건 요리를 할 때 유용한 식재료와 그 활용 방법에 대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 식단을 지향하신다면 두부, 병아리콩, 각종 제철 채소 등을 활용한 요리를 추천드립니다
비건 식단을 위해서는 콩류, 견과류, 씨앗류, 두부 등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와 퀴노아, 현미, 고구마, 감자 등의 곡물 및 채소와 과일, 버섯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다양한 향신료와 건강한 기름을 사용해 맛을 더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비타민B12 및 철분 보충을 통하여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