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삶은계란 두개정도는 노른자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노른자에 콜레스트롤이 있어서 가급적 흰자만 먹으려고 하는데 두개정도는 노른자랑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몇개당 노른자는 몇개 이런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는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하루에 1~2개의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흰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흰자를 섭취하는 것은 좋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나 식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필요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추천 드리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 계란의 노른자 주성분은 지방이지만 두개정도 섭취하여도 혈중 콜레스테롤에 큰 영형을 미치지않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