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계좌에 어떤종목 담아야될까요?

ISA계좌에 사놓고 3년동안 안건드릴려고합니다.

아예 열어보지도 않을거고요.

괜찮은 종목 뭐가있을까요? 한도 꽉채워서 할겁니다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ISA 계좌의 절세 혜택을 극대화하고 3년간 묻어두기 가장 좋은 종목은 장기 우상향이 증명된 미국 S&P500 및 나스닥 100 지수 추종 ETF 입니다. 매달 배당금이 나와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미국배당 다운존스 ETF를 섞거나 배당이 자동 재투자되는 TR형 상품을 고르는 것이 방치용으로 유리합니다. 한도를 꽉 채우는 만큼 개별 주식보다는 S&P500 50% 와 나스닥100 30% 와 배당형 20% 비율로 안전하게 분산 투자해서 3년 비과세 혜택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18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개별 종목보다는 시장 전체의 성장과 분산 투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우량 ETF 상품들을 담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안전한 선택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ISA계좌는 매년 2000만원까지 입금까지 가능하며 IRP와 달리 위험자산70프로 한도랑은 관계없이 100프로모두 위험자산 매수가능하며 연금계좌가 아니므로 출금제한 자체가 있지는 않습니다

    국내자산에만 매수가 가능하므로 지수형 패시브 ETF를 장기매수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나스닥100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을 주력으로 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4차산업 테크가 주도하고 온디바스이나 에이전트 시장과 새로운 테크산업이 지속 성장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