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홈플러스 MBK 구속영장 기각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다이어트 식단으로 칼로리가 낮은음식 중에 가장 섭취 하기 좋은 것은 무엇일까요?
이번에 배가 조금 많이 나와서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한다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 좋은데요. 가장 먹기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 100g당 약 34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비타민 C, K,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좋습니다.
시금치: 100g당 약 23kcal로,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 100g당 약 16kcal로 수분 함량이 높아 수분 보충과 함께 피부 건강을 지켜줍니다.
딸기: 100g당 약 32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100g당 약 57kcal로, 적당한 칼로리와 함께 항산화 성분이 많아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100g당 약 52kcal로,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킵니다.
김: 100g당 약 30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 변비 예방과 대사 활동 촉진에 좋습니다.
미역: 100g당 약 12kcal로, 아이오딘이 풍부해 갑상선 기능을 돕고, 혈액순환 개선에 좋습니다.
렌틸콩: 100g당 약 116kcal로 낮은 칼로리에 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식사 후 포만감을 줍니다.
퀴노아: 100g당 약 120kcal로, 글루텐이 없는 고단백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입니다.
오트밀: 100g당 약 68kcal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저지방 그릭 요구르트: 100g당 약 59kcal로, 단백질이 풍부하며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을 돕습니다.
저지방 우유: 100ml당 약 42kcal로, 칼슘과 단백질을 공급해 뼈 건강과 근육 유지에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는 삶은 계란 무가당 요거트 두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