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거창한비둘기285
거창한비둘기28524.04.10
현미밥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가 뭔가요?
다이어트를 할 때 추천받는 음식 중 현미밥이 있던데 일반 흰쌀밥이랑 많이 다른가요?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햇반이나 오뚝이밥 현미밥으로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밥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때문에 혈당을 천천히 올려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가 여럿 있습니다. 우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 건강을 지원합니다. 현미밥은 흰쌀밥보다 혈당 조절에 유리하며 콜레스테롤 함량도 낮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햇반이나 오뚜기밥의 현미밥도 영양이 풍부하지만,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현미밥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