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현미밥을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때 흰쌀밥을 먹는 것보다 현미밥을 추천하고 많이 드시더라고요.
흰쌀밥보다 현미밥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왜그런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이유는 현미가 백미에 비해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픕수가 느려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소 섭취를 돕습니다.
• 현미밥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혈당 상승을 완화하며,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현미는 변비 예방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지만, 소화가 어려울 수 있어 천천히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섭취하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밥은 흰싹밥보다 섬유질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킵니다.
또한 혈당 상승이 느려져 다이어트에 도움에 효과 있어요